늦어도 2025년 1월 진행될 총선이 영국의 현 내각을 중국 쪽으로 밀어붙이는 동력이 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영화 초반 나오는 대사 한 토막.왜 하나의 도그마에 자신을 가두려고 하죠? 『아메리칸 프로메테우스』의 공저자인 카인 버드는 영화 각본집 서문에서 이렇게 말한다.
핵분열(원자폭탄)보다 핵융합(수소폭탄)이 고난도인 것과 같다.1633년 갈릴레오가 로마교회 재판정에서 모욕을 당한 것처럼.더 연구에 매진하라고 독려한다.
고대 인도경전 『바가바드 기타』를 산스크리트어로 읽었다.수소폭탄에 반대한 이유로 공산주의자로 몰리고.
1954년 공산주의자 낙인이 찍힌 오펜하이머는 68년 만인 지난해 말에야 스파이 누명에서 벗어났다.
윤 대통령의 언어는 비장하고 직설적이다.이름도 기억 못 하지만 이분은 그 후 어떻게 되셨을까.
이광수·홍명희·백남운 중 두 분이 북한으로 갔다는 이야기였다.복원된 그림 두 장은 아직도 갖고 있는데 하나는 농민혁명의 한 장면(그림) 같은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내기를 하다가 잠시 쉬고 있는 젊은 처녀를 그린 것이다.
어린이 옷을 입은 아이는 성장이 멈추거나 기형적으로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많은 월(납)북 예술인들의 경우처럼 어떤 이유에서인지 지방으로 ‘하방됐는데 배당받은 집의 깨어진 창문들을 자기의 작품으로밖에 돌려막을 수가 없었던 것이 아니었을까 하는 추정도 덧붙였다.
Flink :
Link :